자연드림 '멀티비타민 미네랄'을 구매했다. 임신 준비에 필수라는 엽산이 포함돼 있다. 특히 35세 고연령 산모를 계획하고 있을 경우 최소 3개월 전부터 엽산을 섭취하라는 것은 상식처럼 여겨진다.
평소라면 종합비타민을 포함한 영양제를 섭취하지 않았을 것이다. 합성비타민의 부작용이나 독성을 경고하는 뉴스를 본 적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 음식 습관을 보건데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의 충분한 섭취가 어려운 상황이다. 혼자면 몰라도 아이를 생각한다면 따로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해줄 필요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더 안전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생협 브랜드인 자연드림 '어덜츠엔 멀티비타민 미네랄'을 구매했다.
자연드림 멀티비타민 미네랄은 엽산 외에도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나이아신, 비오틴, 판토텐산, 셀레늄, 아연, 크롬, 비타민C, 망간을 제공한다. 생협 판매 제품이라 그런지 원재료로 동결건조 채소곡물과일 혼합분말(국산)을 포함하고 있다.
생협 웹사이트의 제품 설명을 읽어보니 그 중 엽산은 세포와 혈액 생성에 필요하다고 한다. 태아의 신경관 정상 발달,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것과도 연관돼 있다. 또한 남편에게 섭취가 권고되는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하다고 한다. 정자를 포함한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중요한 미네랄이라고 한다.
생협표 멀티비타민 미네랄, 맛이나 냄새만 참을만 하다면 6개월 이상 섭취하려고 한다. (1년 이상 장기섭취할 지 여부는 건강 상태를 보고 결정할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