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가 추울 때 두통이 일어나는 이유는? | 환절기 뇌혈관 건강 주의보


이제 한주 뒤면 12월. 가을에서 초겨울로 넘어가는 계절이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특히 아침이나 밤에 외출시에 귀가 시렵거나 코가 빨개지곤 한다. 여기에 더해 종종 두통 증세를 느끼기도 한다. 

 

왜 날씨가 추울 때 두통이 일어나는 것일까. 원인과 해결 방법이 궁금해 알아보았다. 

 

 

날씨 추울 때 두통 이유

 

 

검색해보니 날씨가 추워지는 늦가을이나 초겨울에 두통을 느끼는 사람이 나 말고도 많았다. 추운 날씨에 두통이 일어나는 이유는 혈관이 수축하면서 혈압이 상승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런 증상은 평소 두통이 있는 사람에게 발생할 확률이 높다. 심할 경우 뇌졸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고혈압 등 뇌혈관 문제가 있는 사람(특히 노인)은 주의해야 한단다. 

 
추위로 인한 두통의 해결 방법은 기본적으로 보온이다. 점퍼와 머플러 등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을 시켜주는 것이 좋다.이렇게 하고 시간이 지났는데도 두통이 지속될 경우에는 뇌혈관 문제일 수도 있으니 병원을 찾을 것을 추천한다.